2023/04/21

디스커버리 스포츠 방음 및 잡소리 작업 [ Discovery Sport Rattling Noise ]




아직 3000km도 안뛴 새차인데 A필러 쪽 잡소리랑 볼륨 올리면 앞문쪽에서 딱딱거리는 잡음이 나서 작업해봤다.











1. 전면 도어 프레임 몰딩 소음








문짝 창문앞쪽 트위터를 보면 돌려서 키로 잠그는 방식인데 저같은 경우는 잠그는 부분에 유격이 있어서 방음 테이프로 마감하고 해결


아래 이미지 보시면 동그라미 친부분에 흔들림이 없도록 방음 테이프로 처리해주면 된다.





2. A필러 잡음 방지 및 신슐레이터 부착




A필러는 동그라미 친 부분에 방음 테이프바르고 서비스센터에서 작업한 전면 블랙박스 선이 마음데로 돌아다녀서 방음테이프와 케이블타이로 고정해 주었다.










3. 전면도어 방음패드 및 신슐레이터 부착


나 같은 경우 전면 도어에서 나는 소음의 원인이 여기인 거 같았다.
도어에 보면 굵은 선을 고정하는 핀 같은 게 있는데 손으로 두드려 보면 여기서 딱딱 소리가 두드러지게 난다.
총 6개 정도 있는데 핀 중간 홈에다 방음 패드를 작게 잘라서 메워 넣었다.



나머지 부분은 예방 차원에서 손으로 문짝을 두드려 가며 노이즈가 있거나 있을 거 같은 커넥터나 케이블 쪽에 방음 패드와 방음 테이프를 붙여가며 작업을 했다.



작업전 사진



도어 트림 패널은 신슐레이터 붙여주고 아래쪽 문 포켓에 있는 엠비언트 라이트에서 잡소리가 날 거 같아 방음 테이프로 작업해 주었다.


Copyright ⓒ 2023 by Kim Min Kyu.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댓글 쓰기

Whatsapp Button works on Mobile Device only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